본문 바로가기

인생독학/생활정보독학

무효능 제대로 알아보자

반응형
무는 시원한 맛이 나기 때문에 국물을 내는데 많이 쓰입니다. 또 찌개 등에 넣으면 물렁물렁한 무를 먹는 느낌과 맛이 정말 맛있습니다. 또 깍두기나 김치를 담글 때도 무채를 넣습니다. 이처럼 한국 요리, 한국 음식에 많이 사용되는 무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효능 첫 번째 - 피부 미용

피부가 안 좋으면 아무리 예쁘고 잘생긴 얼굴이더라도 그 빛이 바래지기 마련입니다. 그에 반해 못생긴 얼굴이더라도 피부가 좋으면 예쁘고 잘생겨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만큼 외모의 기초라고도 할 수 있는데 남녀노소 누구나 신경을 쓰는 피부미용에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된 무가 좋다고 합니다.



무효능 두 번째 - 뼈 건강

나이가 들게 되면 뼈가 점점 약해지게 되어서 골다공증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 성장판이 닫히기 전의 성장기 어린이들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이나 철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키가 쑥쑥 자라게 됩니다. 무는 철분과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뼈가 약한 노인분들이나 키가 쑥쑥 커야 할 성장기 어린이들이 많이 드시면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무효능 세 번째 - 암 예방

예전부터 암은 무서운 병으로 인식되어있기 때문에 암을 예방해주는 항암 음식은 예전부터 많은 인기가 있었습니다. 생무를 먹으면 약간 매운맛이 나기도 하는데 이는 아이소사이안산 라는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이소사이안산 성분은 발암물질의 독을 약화하는 효능이 있어서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무효능 네 번째 - 간 질환

애주가분들이나 각종 회식 등으로 인해서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은 간이 약해지기 마련입니다. 간이 약해지면 간 경화에 걸릴 위험도 커지게 되는데 무는 간세포를 생성시켜주고 정상화해주는 작용을 해주어서 간 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무효능  다섯 번째 - 변비 개선

음식을 드셔도 소화가 잘 안 되고 장운동도 잘 안되어서 변비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변비에 걸리지 않으시려면 운동을 많이 하고 각종 채소를 많이 드시는 게 좋고 육류를 줄이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채소 중에 무도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를 도와주고 장운동을 도와주어 배변 활동이 활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반응형